본 페이지는 크롬/엣지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불가)
2021-22 Reallusion
3D Character Creator
공모전 결과발표
수상작
본선진출작
2021-22 Reallusion Character Creator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아래 리스트를 통해 수상작과 본선진출 Top31 작품을 확인하세요!
심사위원 총평
심사 위원

상명대학교 디지털만화영상전공 / 첨단예술융합학과

김치훈 교수

3D 그래픽의 범용적인 툴 이외에 캐릭터 제작에 특화된 리얼루젼의 CC3는 기존의 작업 방법론에 다른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이다. 기존의 툴과 파일 호환이 브릿지 기반으로 연결되어 각 툴의 장점을 상호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이다. 이번 첫 번째 공모전에서 심사의 우선점을 둔 것은 CC3의 활용도에 초점을 두었고 툴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타 툴과 연계성을 어떻게 가졌는가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캐릭터의 컨셉을 포착하는 능력과 그것을 툴로 구현하는 표현력에 점수를 우선하였다. 일반 부분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우수한 작품들이 많았으며 미세한 차이로 수상작품이 선정되었다. 학생작품은 CC3의 활용도가 일반부분에 비해 다소 떨어지지만 다른 툴과의 병합을 잘 활용한 작품이 많았다. 두 부문 모두 좋은 작품이 다수였고 새로운 가능성과 기존의 캐릭터도 손색없이 구현할 수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공모전이었다고 사료된다. 이번 공모전을 준비한 관계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3D 캐릭터 개발에 새로운 방법론이 제기되어 활발히 응용되기를 희망하며 수상자와 응모자들 모두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

안양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이승훈 교수

학생부와 일반부의 본선 진출 작품, 총 31개의 작품을 주제와 표현하고자 하는 설정을 얼마나 사실적으로 잘 표현하고 제작했는지를 중점으로 심사를 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적도로 잘 표현하고 제작하였다는 점에서 수상을 못한 참가자 분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Character Creator3와 iClone7의 편리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좀 더 쉽게 작품을 제작할 수 있었다는 참가자의 의견처럼, 다음 ‘Reallusion 3D Character Creator 공모전’에서는 더 완성도 높고, 더 우수한 작품을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백석대학교 디자인영상학부

백재용 교수

Reallusion을 활용한 이번 공모전은 매우 흥미로웠다. 출품작 모두 우수한 수준을 보여주며 심사하는 매순간 마다 꽤나 어려움을 겪었다. 또한, 기존 3D Modeling 및 Animation의 Workflow를 비약적으로 단축시켜줄 수 있는 Software의 존재 자체가 인상깊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Tool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향후 게임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 기대해 본다.

수상작
일반부

대상

The DIKE_meterialism

- Leesaek -

최우수상

할리퀸

- 정인희 -

우수상

A Lovely Girl

- 정윤지 -

학생부

대상

The Adventurer

- 김고은 -

최우수상

Apex Legends - Wattson

- 이수은 -

우수상

Briden

- Uzinaire -

장려상
( 일반부 / 학생부 )

장려상

설원의 소녀

- 김현화 -

장려상

여전사 (Female Warrior)

- 최규호 -

장려상

프로이 에바 (FrauEva)

- 김일환 -

본선진출작